뉴욕에와서 처음으로 혼자 나갔을때
친구가 점심을 같이 먹을 피자집을 지도로 표시해 주었는데
난 길은 잘 찾아가기 때문에 그냥 뚜벅 뚜벅 걸어갔었다.

나중에 집에 온 후 알게 된 그곳의 이름은 이스트빌리지였다.

그리고 마지막날 그날과 마찬가지로
워싱턴스퀘어파크를 지나 씽크커피에 들려 이스트 빌리지로 왔다.
그냥 다시 한번 보고 싶었다.


 

 


먼저 한국으로 간 언니의 사진에 나와있던것.
나도 보고싶어서 한참을 찾아갔는데 저렇게 조촐한 모습으로 서 있었다.


 

 


자그마한 가게들이 있었던 이스트 빌리지.
여기가 리틀 도쿄인가? 일식집이 굉장히 많았던 듯.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라면집을 찾아갔다.
얼큰한 라면맛이 좋다길래 갔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왜 그런지 몰라도 나는 항상 일식집에 가면 간장라면만 먹는다.
여기서도 당연히 간장라면을 주문했는데.
분위기는 정통 일본인데 라면은 중국음식 같았다.

분위기는 일식집.
주인의 발음을 들어보니깐 중국인 같았다.
라면을 만드는 사람은 멕시코 사람.


 



이스트빌리지를 벗어나 놀리타를 거쳐 소호를 거쳐
도착한 곳은 차이나타운.

어느 나라에나 다 있다는 차이나타운에 찾아간 이유는
바로 저 스타벅스를 보기 위해서다.
별 것 없지만 저런 건 재미있다.


 



전부다 한문.
여기까지 오기전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하나도 못 찍었다. 여긴 겨우 숨을 돌리고 찍은 것.

사실 난 동양사람이 귀한곳에 있었기 때문에
남미나 멕시코나 굉장히 편하게 여행을 했었다.
전부다 잘해주었기 때문에.

뉴욕도 약간은 그 생각을 했으나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
정말 엄청난 중국인을 봤다.
지하철에서도 한번도 중국인이 없었던 적이 없었다.


 



차이나 타운의 인포메이션은 저렇게 생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