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후쿠지 기차역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한 곳은 우지이다.

지금까지 교토에 올때마다 우지에 갈 계획을 잡았었지만 한번도 가질 못해서

이번에는 꼭 가리라하고는 온 곳이다.

우지에서의 목표는... 부끄럽지만 나가소 말차소바와 나카무라토키치의 녹차젤리다.

뵤도인이나 말차 등은 솔직히 관심 밖이었다. 헤헤

생각보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우지마을에 도착했다.

JR 우지역에 내려서 직진으로 횡단보도를 하나 건넜더니

어디에 있나 찾을 것도 없이 정면에 나카무라 토키치의 노렌이 바로 눈에 띈다.

왜 이렇게 사람이 없나 아리송했지만, 입구는 여기가 아니라 오른쪽의 노렌이었다.

안으로 들어갔더니 역시나 사람들이 와글와글ㅋㅋ

내번호는 35번.. 지금부터 40~60분 정도가 예상 대기시간이란다.

차라리 두시간 이상 걸린다면 다른데라도 다녀올텐데 애매하게 남아서

요며칠 너무 걸어서 발도 아프길래 그냥 앉아서 대기하기로 했다.

한쪽에 있던 나카무라토키치의 차 매장에 들러서 억지 구경 중...

근데 억지구경이라 하기엔 많이 샀다ㅎ

우려먹는 차 하나랑 스위트 말차를 하나 샀는데 살짝 달긴하지만

여름에 아이스로 마시면 꿀맛일듯~ 혼자 괜히 뿌듯해했다.

그리고 스님 드릴 고급 녹차도 하나 구입했다.

한시간 정도 기다린 것 같은데... 아직 내 앞에 10명 이상이 남아있다.

잠깐 앞에 나가서 동네 좀 걷다가 와서 다시 또 기다리는 중...

앉아서 보다보니 그냥 정원인줄 알았더니 굉장히 멋있는 소나무가 있었다.

와... 지지대도 어마어마하고..!

결국은 1시간 40분 정도를 기다려서 안으로 들어갔다.

처음에 테라스도 안내를 받아서, 이 날씨에? 했더니 내부는 잠깐만 더 기다리란다ㅋㅋ

아무튼, 자리를 안내받고 티백이 들어있는 차를 받았다.

영어로 나한테 설명해주는데, "웨이트, 티백 쉐킷쉐킷, 드링크~" 이러고 갔다.

묘하게 이해하기 쉬운 영어 표현이다.

원래 나가노에서 먹으려고 했던 말차소바이지만,

여행 마지막날인데 정말 더이상 걷기 싫고 기다리기 싫어서 여기서 시켰다.

그 와중에 냉소바로 시켰더니 직원이 콜드 맞냐고 다시 물어봤다ㅋㅋ

소바는... 냉으로 먹어야져. 후르릅 후르릅

그리고 아기자기한 일본 답게 소바먹는 설명서도 하나 주고 갔다.

그리고 여기에 온 목적인 녹차젤리가 드디어 나왔다.

하 저 비주얼 어떡할거니, 예뻐서 먹기가 넘 아까워서 계속 같은 각도 사진만 찍어댔네.

녹차젤리 하나만 먹으면 약간 씁쓸하고 아이스크림 또는 팥과 함께 먹어야 한다.

처음에는 뭔맛.. 이랬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단쓰단쓰가 반복되니 맛있더라.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이거 하나도 식사도 되겠다 싶었음.

그리고 어김없이 주고간 맛차젤리 설명서ㅎ

나카무라 토키치 안에서만 무려 3시간 정도를 보냈더니 시간이 좀 촉박..

일단 서둘러 뵤도인 등 우지 마을을 둘러보기로 했다.

다음 일정이 있었지만, 일단 우지 일정을 보고 올인할지 말지 결정하기로.

맥주 자판기가 원래 있었나?

자판기 대국인 일본에서 분명 있었을 것 같은데 왜 처음보는 것 같은지.

저런 자판기 울 집 앞에도 있으면 정말 좋겠다.

땅을 보고 걷는 나에게 어김없이 눈에 띈 맨홀 두껑들~

귀엽고 예쁘다. 매력이 철철

뵤도인에 도착!

10엔짜리 동전에 그려져있다는 그 곳이다.

동전 내놓고 인증샷 찍는 다는걸 그걸 왜 깜빡한거징..

아무튼, 입장 후에 바로 보이는 특이한 나무 숲을 지나 안으로 들어갔다.

건물 멋있다. 호수위에 비친 봉황당의 모습도 너무 좋다.

뵤도인 내에 있던 박물관인데, 사진 촬영은 불가.

봉황당 내부에 있는 유적들에 대한 설명과 전시가 되어있는데 볼만한 듯.

역사가 별로 안궁금하니 유적을 봐도 그닥... 관심이 없는 분야라 일단 둘러만 보고 나왔다.

박물관에서 나와 봉황당 뒤쪽 출국 방향으로 걷던 중.

하아... 중국인 여자인 것 같은데, 내가 사진 찍으려고 카메라만 들면 내 옆으로 와서 찍는다.

나도 사진 못찍는데... 구도가 어떤지 카메라로 대보기만해도 민망하게 자꾸 따라온다.

에혀 그렇게 뵤도인을 둘러보고 나왔다.

출구로 나와서 강쪽으로 가볼까해서 걷는데 스타벅스 출현!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 없어 일단 들어가봤는데 배가 불러서 뭘 시켜먹진 못하겠고

크리스마스 엠디가 잔뜩나와서 하나 사려고 구경했는데, 안 예쁘다ㅜ

일본 엠디는 다 예쁘다며... 결국은 귀국 후 한국엠디로 더 예쁜 걸로 구입했다.

우지 강변으로 가서 잠깐 산책 중. 날씨 좋고~

발만 덜 아팠음 건너도 갔겠는데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라서 이정도에서 멈췄다.

아무래도 어제 너무 많이 걸었다. 앞으로 이런 바보 같은 행동은 안해야지...

기차역으로 가려고 이동하는데, 여기가 우지의 메인거리 같았다.

상가들과 카페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서 이제서야 구경을 했던거다.

한 찻집앞에 놓여있던 예쁜 찻잔 디피인데, 넘 깜찍해서 한컷!

원래 가려고 했었던 나가노 말차소바집.

벌써 영업 마감이더라. 눈으로만 먹고 왔다.

녹차의 마을 답게 정말 많은 찻집이 있었다.

내가 아는 브랜드는 나카무라 토키치, 츠지리, 이토큐에몬 3가지 밖에 없었는데

지나가다 보니 기본 100년 이상된 찻집들이 정말 많았다.

이토큐에몬이 보이길래 들어가서 엄마집에 가져다줄 차와 양갱 하나 구입했다.

여러가지 차들을 조금씩 패키지로 모아서 1,600엔 정도에 판매하는게 있었는데

차를 전문적으로 마시는게 아니니 이런 패키지가 딱 좋았다.

근데 짐이 너무 많아져서... 내 캐리어 20인치인데 어쩔... 뭐 손으로라도 들고가야지.

에이라쿠야라는 노렌, 손수건 등 천으로 만든 소품가게인데 무려 1615년에 오픈을 했단다.

규모도 상당히 컸고, 디자인도 굉장히 예쁜 것들이 많다.

집에 가면 예쁜 쓰레기가 될것임이 분명했기에.. 구경만 했다.

그냥 길 가운데에 있던 채소가게인데, 채소가게가 왜 이렇게 깔끔하냐며

기억하려고 한 번 찍어본거다. 왜 이렇게 예쁘게 진열해놨지?

싱기 방기...

그렇게 우지역에 도착해서 기차를 타고 교토로 다시 돌아왔다.

다음 일정을 하나 더 잡아놓긴 했었는데 더이상 걷는건 무리다 싶어서

숙소에 들려 잠깐 쉰 후에 공항으로 가기로 했다.

아무래도 공항에 가면 줄을 오래설 것 같아서 일단 식사를 여기서 하고 가기로 했다.

교토역 앞 지하에 포르테다이닝에서 먹으려고 갔는데 돈부리면 족했는데

소바 아니면 이탈리안, 아니면 한식만 계속 눈에 띄는거다.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숙소로 가고 있는데, 어마마 앞에 스키야가 있는거다.

숙소 바로 옆에 있었는데 왜 지금까지 못 본건지, 바로 들어가서 규동을 하나 주문했다.

교토에서의 마지막 식사다.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한 한끼를 먹었다.

하나호스텔로 들어가서 짐을 찾고 잠깐 직원과 대화도 나누고.

한국에 와본적이 없다면서 한국말을 능숙하게 잘 한다.

나의 어설픈 일본어와 그 친구의 어설픈 한국어를 더해서 부족함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다시 교토역으로 가서 하루카를 타고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

이번에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8만원이 안되는 금액에 구입해서 갔는데 정말 너무 잘썼다.

첫째날 : 간사이 공항 - 하루카 오사카 - 신칸센 히메지 - 오카야마 - 구라시키

둘째날 : 구라시키 - 오카야마 - 신칸센 신오사카 - 하루카 텐노지 - 하루카 교토

셋째날 : 교토 - 후쿠치야마 - 아마노하시다테 - 교토

넷째날 : 유일하게 버스만 타고 다님

마지막날 : 교토 - 도후쿠지 - 우지 - 교토 - 하루카 간사이 공항

JR에서 이 패스를 없애버리면 안되는데.. 헤헤

이번에는 교토 시내가 아닌 근교 위주로 일정을 잡았기에 정말 이 패스가 최고였다.

숙소도 교토역이라 이동하기에도 너무 좋았고.

직전에 미국을 다녀와서 별로 쉬지 못하고 바로 간 휴가라

체력과 일정을 바꾼 여행이었지만, 나름 만족한다.

다음에 만날 때는 쉴 수 있는 여행으로 가야지하는 생각은 들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