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카에서 10시 30분 버스를 예약했는데
10시 30분이 되어서야 버스회사는 오늘 버스가 없다고 했다.

덕분에 부숴질대로 부숴지고 자리도 부족했던
12시 30분 버스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자리를 잡아 겨우 아레키파까지 올 수 있었다.

터미널의 관광안내소에서 숙소 한 곳을 정한 후
택시기사아저씨에게 부탁을 했는데 아저씨는 비싸다고
자기가 아는 곳으로 데려다 준다고 했다.

평소 같았으면 화를 냈었겠지만
싼곳을 원했기 때문에 순순히 따라갔다.

따라간 곳은 마당도 있고, 따뜻한 물도 나오고,
방도 크고, 위치도 광장에서 가까워서 너무 좋았다.
가장 좋았던거 하루에 단돈 10sol(약3000원)이었다는 것.





광장의 옆에 있는 건물들.
1층에는 이것저것 많은 가게들이 있었고
2층에는 대부분이 레스토랑이었다.

2층에서 보면 광장이 한 눈에 들어왔다.





광장의 한켠에 보이는 대성당.





페루음식이 된 중국음식들 - lomo saltados, chaufan

둘이 먹어도 모자라지 않을만큼 양이 많았다.
처음엔 멋도 모르고 두개나 시켜서 놀라기도 했지만
이 뒤로는 먹고 싶은것 하나와 음료를 주문해서 배불리 먹었다.

하루에 한번씩 이집에 들렸는데
하나에 3sol(약1000원)정도 밖에 하질 않아
우리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아레키파에서 만난 티코.

쿠스코에서도 굉장히 많이 있었지만
여기선 좁은 골목 사이로 요리저리 다녔기 때문에
몰려있는 티코떼를 볼 수가 있었다.





아르헨티나에 있을때는 항상 고기를 먹었었는데..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는 고기는 커녕, 먹어봤자 닭고기라
이쯤엔 정말 고기가 그리웠다.

길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이름.
무려 parrilla!
너무 기쁜 마음에 빠리샤(구운고기) 세트를 주문했다.

놀랬다.
고기가 너무 얇았다.
이 고기를 먹고 빨리 아르헨티나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