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는 아르헨티나에서
배를타고 고속으로 1시간, 일반으로 3시간 걸리는 거리에 있다.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서 가기에 딱 좋았다.

puerto madero의 부케부스로 가서 크루즈에 올랐다.





크루즈에 오르자마자 맨 위로 올라갔다.
배 안에 앉아있기만 하면 너무 지루하기 때문이다.

우루과이 국기를 들고.

rio de plata는 바다같지만 여기선 강으로 불리운다.
무슨 강을 건너는데 3시간이나 걸리냐구..
또, 이름은 은의 강이란 뜻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쉽게도 물의 색깔은 누런색을 띄고 있었다.





배 안으로 들어왔다.
배의 어디에서나 음식을 사 먹을수있는 곳이 있었고
또 1층에는 면세점도 있었다.

생각보다 배는 아주 컸다.





우린 수도인 몬테비데오 대신 콜로니아로 가는
배를 탔기 때문에 다시 버스를 타고 몬테비데오로 갔다.

이곳은 독립광장 plaza independiente.
이 독립광장을 뒤로 구시가지가 펼쳐졌다.





살보 궁전 palacio salvo.





광장에서 걸어오는길에 이게 보여서
사진을 막 찍었다.

그런데,





아까 그 문을 지나니 이렇게 앞모습이 보였다.
사진을 다시 찍었다.





헌법광장으로 가는길.





martis 교회는 몬테비데오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라고 한다.
하지만 사진 찍는 솜씨가 너무 좋아서 건물을 잘라먹어버렸다.

,